GitHub: https://github.com/tyt0815
tyt0815 - Overview
tyt0815 has 4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Notion: https://www.notion.so/tyt0815/a16514d41cb240f08aa19fe5b4c0ab86?pvs=4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 5 C++ The Ultimate Game Developer Course
www.notion.so
※노션에 기존에 작성하던 글이 있으니 참고
모듈 추가하기
언리얼 엔진에는 몇몇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듈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UEnhancedInputComponent를 사용하기 위해 모듈을 추가해 보자.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Plugins/EnhancedInput/UEnhancedInputComponent/
UEnhancedInputComponent
Implement an Actor component for input bindings.
docs.unrealengine.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해당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
EnhancedInput 모듈은 기본적으로 포함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가해 주어야 한다.
프로젝트에 Sourced/<프로젝트이름>/<프로젝트이름>.Build.cs라는 C#코드가 있다. 이 코드에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라는 함수에 String이 몇몇 들어가 있는데, 위 사이트에 내가 밑줄쳐 넣은 EnhancedInput이라는 문자열을 추가해 준다.
편집기와 언리얼 엔진 에디터를 닫고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아래 폴더들을 삭제해 준다.
<프로젝트이름>.uproject을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해 준다.
빌드하고 코드에 가서 헤더파일을 include해서 정상적으로 모듈이 추가됬는지 확인해 보자.
#include "EnhancedInputComponent.h"
'언리얼 엔진 >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5] Inverse Kinematics (0) | 2023.07.29 |
---|---|
[Unreal Engine5] Anim Instance 클래스로 걷기/점프 애니메이션 구현(2) (0) | 2023.07.23 |
[Unreal Engine5] Anim Instance 클래스로 걷기/점프 애니메이션 구현(1) (0) | 2023.07.23 |
[Unreal Engine5] 향상된 입력(Enhanced Input) (0) | 2023.07.08 |
[Unreal Engine5] 캐릭터 카메라 설정과 캐릭터 움직이기 (0) | 2023.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