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엔진/기초

[Unreal Engine5] 모듈 추가하기

by TyT. 2023. 7. 8.
반응형

GitHub: https://github.com/tyt0815

 

tyt0815 - Overview

tyt0815 has 4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Notion: https://www.notion.so/tyt0815/a16514d41cb240f08aa19fe5b4c0ab86?pvs=4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 5 C++ The Ultimate Game Developer Course

www.notion.so

※노션에 기존에 작성하던 글이 있으니 참고

 

 

모듈 추가하기

언리얼 엔진에는 몇몇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듈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UEnhancedInputComponent를 사용하기 위해 모듈을 추가해 보자.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Plugins/EnhancedInput/UEnhancedInputComponent/

 

UEnhancedInputComponent

Implement an Actor component for input bindings.

docs.unrealengine.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해당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

 

EnhancedInput 모듈은 기본적으로 포함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가해 주어야 한다.

프로젝트에 Sourced/<프로젝트이름>/<프로젝트이름>.Build.cs라는 C#코드가 있다. 이 코드에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라는 함수에 String이 몇몇 들어가 있는데, 위 사이트에 내가 밑줄쳐 넣은 EnhancedInput이라는 문자열을 추가해 준다.

편집기와 언리얼 엔진 에디터를 닫고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아래 폴더들을 삭제해 준다.

삭제전
삭제후

<프로젝트이름>.uproject을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해 준다.

 

빌드하고 코드에 가서 헤더파일을 include해서 정상적으로 모듈이 추가됬는지 확인해 보자.

#include "EnhancedInputComponent.h"
반응형